엄청나게 작고 귀여운 Verbatim 의 USB 메모리.
원어데이에서 싸게 팔길래 바로 질러버렸다.
벤치마크 결과는 아래와 같다.
유통사의 스펙 소개에서는 ATTO disk bench 의 결과가 32KB 부터 나와있었는데, 그래서 판매자에게 더 작은 파일 쓰기 성능을 보여달라 했었지만, '그저 다른 USB보다 빠르다'는 말 뿐이었다.
직접 테스트해보니, 작은파일 쓰기가 다른 USB보다 빠르진 않다. 위 사진 속의 USB중 가장 커다란 SKYDRVx2 의 결과는 아래와 같다. (용량은 동일한 8GB 이다.)
0.5KB 부터 2KB 까지의 쓰기 결과는 SKYDRVx2 가 앞서고, 그 이후로는 Verbatim 이 빠르다.
그래도 넉넉한 크기 덕분에 내부를 듀얼 채널로 구성할 수 있었던 SKYDRVx2 에 비해도 전혀 뒤쳐지지 않는 성능을 내는 것을 보면, 작은 녀석이 기특하기도 하고 놀랍기도 하다.
성능정보에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아무래도 미심쩍어 살짝 보류중이었던터라..
@카가미 - 2009/06/28 02:04
답글삭제네 USB 사려고 보면 성능을 안볼수가 없는데 제대로 올려주는 곳이 별로 없다죠..
trackback from: 동전보다 작은 버바팀 USB 플래시 메모리
답글삭제얼마 전 국내에 출시된 버바팀의 USB 플래시 메모리를 소개합니다. TUFF-'N'-TINY,  Store-'n'-Go Micro, 또는 국내에서 VBT-GN이라고 불리는 모델입니다. 작은 크기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역시 사이즈입니다. 12*30*2mm의 사이즈로 현존하는 플래시 메모리 중에서 가장 작은 축에 속합니다. 동전과 비교해보니 얼마나 작은지 쉽게 알 수 있네요. 믿음직한 안정성 SiP 방식으로 제조된 모습 (사진 출처 : 뽐뿌 i..
trackback from: 켈빈클라인 USB 썬글라스
답글삭제켈빈클라인에서 '실용적인' 아이템을 내놨습니다. 4GB USB가 들어가는 선글라스란 말이죠. 우리나라에서는 얼마나 팔릴지(혹은 수입될지) 모르겠지만 햇빛이 강한 나라에서 선글라스야 필수품이니 USB가 필요한 사람은 항상 몸에 지닐 수 있을 듯 합니다. 거기다 USB는 잃어버리기 쉬워도 CK 선글라스를 잃어버리기는 심정적으로 쉽지 않을 듯 하니 USB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역할도 충실히 하겠군요. 10월 출시 예정이고 가격은 $200 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