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은 빠르다. 캐시를 일반 하드로 지정해서 사용해도 빠르다.
하지만, 캐시를 램디스크에서 사용하면 더 빠르다.
램디스크에서 사용하도록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그림과 같이, 명령행 뒤에
--disk-cache-dir=”경로” 를 지정해주면 그 경로\cache 폴더에 캐시파일이 저장된다.
구글 2.0 버전이 나오기 전에는 –user-data-dir=” “ 이 명령을 사용해서 지정했었지만, 이렇게 하면 사용자 설정이 통째로 옮겨져서 램디스크가 초기화되면 사용자 설정까지 초기화되는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
참고로 본인의 세팅은 --user-data-dir="z:\userset\Chrome" --disk-cache-dir="y:\Chrome" 이다.
trackback from: 구글 크롬, Firefox, IE, 오페라 램디스크 설정 관련
답글삭제서핑중 알게 된 팁 몇 가지가 있어서, 그 링크들을 전에 램디스크 관련해 적은 글 링크와 함께 정리했습니다. 옛날 글: 여기는 IE 임시 폴더를 램디스크에 정해주는 방법, VSuite Ramdisk사용법 등입니다. http://dsct1472.tistory.com/93 램디스크 드라이브, 이를테면 Z:드라이브 하나를 온전하게 구글 크롬 인터넷 캐시폴더로 사용하는 방법. 디스크 관리자에 보면 NTFS 파일 시스템은 폴더 밑에 다른 드라이브를 연결할 수..
크롬의 바로가기를 직접 실행할 때는 가능하나,
답글삭제그외의 경우...
예를 들어 네이트온 메신저에서 홈페이지 버튼을 누른다거나 하는 행위는 임시파일이 램디스크로 가지 못하는데..
이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